시각영상디자인전공
학력
- 1993.03.02~1999.02.22 전북대학교 예술대학 산업디자인과 시각디자인, 미술학사
- 2004.01.26~2006.12.17 Academy of Art University, San Francisco, California, USA, MFA, 미술석사
- 2002.03.02~2008.12.10 전북대학교 디자인제조공학과, 공학박사
경력
- 2001.03~2002.02. 전남도립대학 애니메이션과, 초빙교수
- 2002.03~2004.02. 전주공업대학 영상멀티미디어과, 겸임교수
- 2006.01~2007.01. Pandora Studios, LLC,. Campbell City, California, USA, Game Character Modeller
- 2008.08~2009.08. 서강대학교 게임그래픽학과, 전임강사
- 2009.03~現. 전북대학교 산업디자인과, 조교수
연구경력(연구논문 및 프로젝트 수행)
- 2000. The Development of Proportion Distort System for Idea generation Ⅱ
- 2000. 사용자 참여적 Interface를 고려한 on-line Game Programming 기법
- 2001. 아이디어 산출을 위한 자율 비례 변형 시스템에 관한 연구
- 2001. 3D-Game 제작을 위한 Character Design에 관한 연구
- 2002. 비례변형을 통한 효과적 캐릭터이미지 표현방안
- 2002. Shockwave3D를 이용한 PDS 시스템의 Depth 가능성에 관한 연구
- 2002. Web 기반 Shockwave 3D 게임 Programming 개발
- 2003. 멀티미디어 환경에 따른 Avatar Character의 사용자 선호 Type에 관한 연구
- 2005. 근육운동을 기반으로 한 Character Facial Animation의 감정표현
- 2007. Pandora Studios Zero Squad FPS Game 개발
기타활동
- 1999~現. 한국기초조형학회 임원
- 2008~現. 한국캐릭터디자이너협회 이사
- 2009~現.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편집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