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디자인 분야에서는 대량생산을 하기 위해서 제품을 분석·개발·창조하는 실천을 말한다. 교육과정은 단계적인 전문 과정을 통해 디자인 마케팅, 아이디어 발상, 아이디어 형상화 과정 그리고 최종 프로토타입 개발이다.
1학년때에는 기초컴퓨터그래픽, 제품디자인조형, 고급컴퓨터그래픽, 제품디자인제도및모형제작 등의 수업이 이루어지며, 디자인분야의 기초 단계 교육이 이루어진다.
2학년때는 제품디자인론, 기초제품디자인, 기초디자인컴퓨터그래픽, 제품인터렉티브디자인, 제품디자인사진학, 고급디자인컴퓨터그래픽, 응용제품디자인, 제품디자인방법론, UX디자인, C.M.F 등의 전공수업이 진행되며, 자기 전공의 방향성을 계획하게 되고 진로 설계에 준비단계가 되어집니다.
3학년때는 디지털응용생활기기디자인, 환경제품디자인, 서비스디자인, 산학프로젝트1, 디자인기획제작및시현, 디지털응용제품디자인, 디자인감상및비평, 융합시스템디자인, 산학프로젝트2, 문화디자인워크숍, 시스템가구디자인 등의 수업을 통하여 자기 진로에 대한 심화과정을 배우게 됩니다.
4학년때에는 제품디자인졸업연구, 산학연구프로세스, 융합디자인프로젝트, 디자인기획및개발1, 인테리어디자인, 제품디자인실무, 융합디자인개발, 창의적방법을통한디자인교수법, 디자인기획및개발2 등의 수업을 통해 지금까지 배워온 수업의 모든 것을 정리하는 수업이 진행되어지며 취업에 관여되어지는 포트폴리오 제작과 취업시 필요한 것을 배우는 과정이 이루어 집니다.
시각디자인 분야는 시각에 호소함으로써 실용적인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한 디자인을 말한다. 영상디자인분야는 현실에서는 있을 수 없는 가상의 내용(영상 컴퓨터그래픽, 합성, 미니어쳐, 3D 애니메이션 등)을 만드는 것을 중심으료 교육하며, 게임산업에 사용되는 모든 컨텐츠 개발 과정을 집중적으로 교육한다.
1학년때에는 기초컴퓨터그래픽, 디자인조형, 고급컴퓨터그래픽, 디자인제도및모형제작 등의 수업이 이루어지며, 디자인분야의 기초 단계 교육이 이루어진다.
2학년때는 기초애니메이션이해, 문화브랜딩과컨텐츠, 기초3D모델링, 타이포그래피, 사진학, 고급모델링기법, 브랜드아이덴티티커뮤니케이션디자인, 영상특수효과, 기초편집디자인, C.M.A 등의 전공으로 전문 분야로 나누어 진행하며 자기 전공의 방향성을 계획하게 되고 진로 설계에 준비단계가 되어집니다.
3학년때는 디지털응용커뮤니케이션디자인, 디지털매트페인팅활용, 고급편집디자인, 기초일러스트이해, 디자인기획제작및시현, 고급광고기법, 디자인감상및비평, 실무포장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활용기법, 3D캐릭터디자인응용, 스토리보드제작 등의 수업을 통하여 자기 진로에 대한 심화과정을 배우게 됩니다.
4학년때는 시각영상디자인졸업연구, 실무일러스트레이션, 편집디자인프로젝트1, 실무영상레벨디자인, 이미지컨셉메이킹, 커뮤니케이션디자인실무, 편집디자인프로젝트2, 창의적방법을통한디자인교수법, 디지털애니메이션 등의 수업을 통해 지금까지 배워온 수업의 모든 것을 정리하는 수업이 진행되어지며 취업에 관여되어지는 포트폴리오 제작과 취업시 필요한 것을 배우는 과정이 이루어 집니다.